본문 바로가기

리뷰

맥북필수앱! 느려진 맥북 CleanMyMac 3으로 빠르게 만들어보자! 클린마이맥3

CleanMyMac3

맥북은 다른 운영체제에 비해 오랜 사용 기간에도 처음과 다르지 않는 속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무리 맥북이라 해도 오랜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시스템 내에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임시파일등이 쌓여서 느려지는 경우도 있답니다.

오늘은 CleanMyMac3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맥북의 성능을 올려보겠습니다.




주요 기능

클린마이맥의 주요 기능은 단연코 맥 사용자가 원하는 때에 바로바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저 스캔 한번 눌러주고 정리버튼만 눌러주면 주요 정크파일이나 오래된 용량큰파일들이 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스입니다.



좌측에는 '스마트 클린업' 이 있는데 원클릭 청소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밑에는 이어서 시스템정크, 포토정크 등등 여러가지 종류의 정리시스템이 있고, 그 아래에는 어플리케이션 제거, 환경설정 등이 있습니다.

각각 원하는 기능을 클릭하여 실행하셔도 되며, 모든걸 한번에 하고 싶으신 분들은 스마트 클린업을 해주면 됩니다.





원하는 메뉴에 들어가서 그저 스캔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정크파일을 다 찾아줍니다.



휴지통 비우기도 가능합니다.

아래 메뉴에는 Large & Old Files 가 보이는데 저 메뉴를 들어가면 오래된 기간순 혹은 용량이 큰 파일을 리스트화해서 보여줍니다.

오래전에 맥에 자리 잡고 있던 용량이 큰 파일들 눈에 띄기 힘든 오래된 파일들 모두 보여줍니다.

용량이 부족하거나 여유가 없던 분들은 이 기능을 이용해서 하드청소를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스마트 클린업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현재는 스캔버튼을 누른 상태입니다. 스캔하는데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몇 분이 흐른뒤 스캔이 끝나면 지워야할 내용들에 대한 용량이 나옵니다.



과감하게 클린 버튼을 누릅니다.


정크파일이 지워지는 모습입니다. 초록색 게이지가 시계방향으로 다 채워지면 청소는 끝이 납니다.

이 과정에서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대시보드입니다.

우측 상단에 버튼이 있는데 클릭을 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맥의 상태를 간략화해서 보여줍니다.

메모리 옆에 Free Up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메모리 청소가 진행중인 모습입니다. 완료되면 이전보다 빠른 사용환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매 및 가격 정보

https://macpaw.com/cleanmymac

본 소프트웨어의 사이트입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버전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FREE DOWNLOAD 초록버튼을 눌러주면 되며

유료버전은 BUY NOW를 눌러주면 됩니다.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간략한 시스템요구사양이 나와있습니다.

OS X 10.9 이상의 버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맥의 대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며 하나의 맥에서만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약 40달러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맥이 느려져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면, 혹은 항상 맥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면 이 소프트웨어를 추천합니다!!

오래된 맥의 경우 Clean My Mac 3로 한번 청소를 해주는게 어떨까요?^^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 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