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

장례비용 , 치솟는 의료비, 대중교통특약 현명하게 알아보고 보험 가입하자

탄탄한 개인 재무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자산을 보호하는 것은  중요한 단계이고 올바른 보험 정책은 소득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세가지 정책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생명 보험


생명 보험은 경제적으로 당신에게 의지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호합니다. 만약 당신이 죽는다면 당신의 부모님, 배우자, 아이들 혹은 다른 사랑하는 사람들이 재정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면, 생명 보험은 당신의 필요한 보험 정책 리스트의 상위에 있어야 합니다. 매년 당신이 얼마나 벌고 있는지 그리고 고용 상태를 유지할 계획인 연도 수를 생각하고, 당신의 이른 죽음에 대비하여 그 수입을 대체할 정책을 구입해야 합니다. 내가 목숨을 잃게 될 때 예상치 못한 비용이 많은 가족들에게 짐이 되기 때문에 장례 비용도 고려사항이 되어야하기 때문입니다.




건강 보험


치솟는 의료비가 건강 보험을 필수품으로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이유입니다.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심각한 부상으로 인해, 호화 휴양지에서 1주일을 보내는 데 드는 비용을 내야할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건강 보험입니다. 건강 보험료가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재정적인 부담이지만, 보상을 받지 못하는 잠재적인 비용이 훨씬 더 높습니다. 건강보험에 가입을 하면, 상해를 입거나 출산을 할 때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는 병원이나 의원에서 진찰이나 치료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비용의 일부는 본인이 부담을 해야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건강검진의 혜택이 있습니다. 보통 2년에 한 번씩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보험료나 자격 요건에 관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의 어느 정도는 대부분의 장소에서 법적으로 요구되는데요. 비록 그것을 가질 필요가 없고, 수년 간 임금이 지불되어 온 낡은 고물차를 몰고 있다고 해도, 자동차 보험은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사고를 당하고 누군가가 부상을 입거나 그들의 재산이 손상되면, 당신이 소유한 모든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는 소송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사고는 빨리 일어나고 그 결과는 종종 비극적입니다. 자동차 보험이 없거나 최소한의 필수 보험만 구입하면 아주 적은 액수의 돈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나의 재정 상황에 맞는 자동차 보험을 가지는 것이 중요할 것 입니다.


자동차보험을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한데요. 같은 보험상품이여도 보험료에 차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평균 15퍼센트 정도 저렴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할인특양을 활용한다면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블랙박스 특약, 마일리지 특약, 대중교통 특약, 이메일수령 특약, 전기자동차 특약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장브랜드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익숙한 브랜드일수록 서비스와 보장이 거의 만족스럽다는 것입니다.

또한 자동차 사고 같은 경우에는 긴급히 출동을 하거나 견인과 같은 서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영엄점이 전국 곳곳에 얼마나 많은지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보험 세가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험을 통해 우리 삶이 위기에서 조금이라도 길이 생길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동차 사고와 같은 일은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각종 할인 혜택과 내 생활패턴에 맞는 할인 특약을 잘 살펴보고 가입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