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

내 남자친구가 회피형 연애를 하는 사람인가? 회피형 사람들의 연애?

요즘 회피형 남자들에 대한 글들이 인터넷 상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회피형 남자들에 대한 관심히 커지고 있는데 회피형 연애를 하는 남자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회피형인 사람들의 특징


1. 헷갈리는 신호를 보낸다.

2. 자신의 독립성을 확실하게 하고 싶어한다.

3. 상대방을 깎아 내린다.

4. 육체적 혹은 정신적으로 거리를 두는 경향이 있다.

5. 의견 충돌이 일어났을때 도망을 가거나 쉽게 화를 낸다.

6. 경계성이 유독 심하다.


회피형이라고 하는 사람들의 대표적인 특징을 6가지 정도 나열해보았습니다.

대충 감이 잡히시나요?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보통 싸움 자체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 아예 그 상황 자체를 떠나려고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연인 사이에 관계에 대해 대화하는 것도 굉장히 힘들어하며 연애에 대한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 잡혀 있습니다.

의심도 많아 사실상 보이지 않는 벽을 연애기간동안 쌓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사이의 관계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연인 사이에서는 더더욱 중요해요.

설령 나의 남자친구가 이런 연애패턴을 가지고 있다면 이렇게 코칭을 해보세요.


1.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입장을 최대한 지지해주기.

2. 자신의 단점을 의식하기.

3. 고마웠던 일, 감사했던일 자주 생각하기.

4. 회피형 특징을 자각하고 하나씩 개선해나가기.


회피형 특징을 가지고 연애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비밀을 잘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뭐든지 확실하게 말해주는 법이 없고,

전 여자친구나 전남자친구를 그리워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을 빠르게 자각하고 고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보통 회피형으로 전락한 사람들은 어린 나이에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라나야 할 시기에 충분한 관심과 사랑을 받지 못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특징을 바탕으로 요약하자면, 친밀감을 느끼거나 한 사람과 긴밀한 인간관계가 되는 것을 거부하고 두려워 하는 사람들이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찾고 항상 사랑받는 다는 느낌을 가질수 있게 남녀 모두가 노력해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