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건강

녹차도 부작용이? 녹차 효능과 부작용

녹차

우리나라에서 쉽게 구할수 있고 간편하게 마실수 있는 대표적인 차가 바로 녹차인데요.

건강에 이롭기도 하고 요즘은 티백형식으로 주위에서 쉽게 구할수가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많은 언론 매체에서도 그 녹차의 효과를 간간히 소개하여 많은 주부 분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 녹차가 어떤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녹차의 효능

1. 항암 효과
녹차는 항암효과가 있는데요 녹차의 씁쓸한 맛이 바로 카테킨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암예방 또는 치료에 아주 효과적 인데요.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암의 발생 또는 전이까지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노화방지
녹차는 노화도 방지 해주는데요. 녹차잎 내에 비타민 씨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 및 신체의 노화에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줍니다.

3. 다이어트 효과
녹차는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지방질의 대사를 촉진 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 입니다.


4. 피로회복
녹차의 비타민과 카테킨 성분이 간장의 분해효소 활성도를 높여서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5. 충치 및 입냄새 제거
매일 두잔씩 꾸준히 마시면 입냄새가 사라지고 충치가 예방된다고 합니다.

6. 당뇨병 예방 
카테킨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개선시켜주고 혈중 당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녹차의 부작용

녹차의 부작용도 몇가지가 있는데요.

녹차 에도 많은 양의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의 경우 불면증에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녹차내에 탄닌성분이 단백질과 철분의 흡수를 막아 소화 불량 및 빈혈을 초래합니다.

카테킨 성분과 탄닌성분은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를 일이키는 성분입니다. 예민한 사람의 경우에는 발진이나 가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조금 있지만 적당량의 녹차는 우리몸에 많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하루에 녹차 한 잔씩 마시는 여유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 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