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건강

사과도 부작용이 있다고? 사과효능과 부작용

사과

건강을 위해서 과일을 자주 챙겨먹게 되는데 그 중에서 가장 흔한 과일중 하나인 사과가 있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있어서 전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 인데요.

사과의 부작용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의 효능

사과는 우선 대장암과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사과안에 펙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대장암을 예방하고 숙변을 유도하여 변비에도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로회복에도 좋은데요.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유기산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과를 먹으면 예뻐진다고하는 이유도 과학적으로 숨어있는데요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직장인들이 많이 걸리는 동맥경화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사과속의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사과는 우리몸의 폐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합병증이 더 무서운 당뇨병도 예방해줍니다. 당뇨를 예방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뇌줄중도 사과의 페놀산 성분으로 유해산소를 감소시켜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사과의 부작용

사과도 좋은 효능만 있는 것이 아닌데요.

몸이 찬 사람이나 대장이 예민하여 과민성 대장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늦은 밤에 과다섭취를 할 경우 산 성분이 축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는 일부 종류의 약에 흡수를 막아 약효를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약이나 항생제의 효능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시간차를 두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는 김치 냉장고나 일반 보통 냉장고에 보관을 하면 되며 다른 채소나 과일을 함께 보관하면 에틸렌 성분으로 인해 빨리 숙성이 된다는 사실 꼭 기억해두세요!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 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