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건강

몸에 좋은 칼륨이 많이 있는 음식 BEST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칼륨이라는 영양소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칼륨은 우리 몸 안에서 적절한 체액과 전해질의 균형을 맞춰주는 데 아주 필수적인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이 칼륨이 많은지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성인의 경우에 1일 평균 칼륨의 섭취량은 4,700mg이 되어야 우리 몸의 골격에 적절한 기능을 유지 시켜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칼륨의 섭취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견과류

땅콩, 아몬드, 피스타치오, 헤이즐넛, 호두와 같은 견과류가 칼륨의 섭취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견과류에는 건강한 피부를 가꾸고, 손톱, 모발과 같은 부분에 도움이 되는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데요, 매일 적은 양이여도 

간식이나 아침에 조금씩 섭취해주면 칼륨 섭취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바나나

과일중에서도 특히 바나나에 많은 양의 칼륨이 섭취되어 있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과일은 많은 사람들이 쉽게 섭취할수 있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과일속 풍부한 섬유질은 적절한 근육 수축을 돕는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먹으면 좋은 식품입니다!


3. 감자

감자는 탄수화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칼륨이 많은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4. 콩

콩은 칼륨이 상당히 많은 식품중 하나인데요, 특히 흰색콩은 다른 종류보다 훨씬 많은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강낭콩도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5. 채소류

토마토와 시금치같은 채소에도 약간의 칼륨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익혀먹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6. 해산물

생선중에서도 요즘 여성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연어에 칼륨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연어와 같은 효능을 지닌 대구나 정어리 같은 식품도 굉장히 좋다고 하네요!



7. 계란

계란은 적당한 칼륨이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계란 하나에 70mg의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다른 식품과 같이 섭취하면 보충원으로서 좋을 것 같습니다.

칼로리가 걱정이 된다면 노른자는 빼고 드셔도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8. 유제품

저지방 요거트나 떠먹는 요플레와 같은 유제품은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요거트 한컵은 바나나에 들어있는 칼륨의 양과 비슷하다고 하니 안 챙겨먹을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9. 두부

두부는 육류의 대안으로서 좋은 식품인데요, 칼륨의 섭취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대단히 많아 콩과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칼륨을 섭취하는데 좋은 식품 9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많은 칼륨 섭취는 몸에 해로우니 적정량의 칼륨 섭취를 위해 균형있는 식단을 짜서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항상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